
골퍼들의 골칫거리 슬라이스 문제는 긴 구력의 프로들도 피해가기 힘든 숙제인데요. 벼락같은 슬라이스 늪에 빠져 비거리가 안나는 골퍼라면 기본기부터 다시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슬라이스 없이 후회없는 샷을 날릴 수 있는 골프팁 소개해볼게요!
슬라이스가 발생하는 원인

슬라이스가 발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페이스가 오픈되어 페이스가 아웃인으로 들어가므로 슬라이스를 피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립이 잘못되었거나, 체중이 제대로 이동되지 않거나, 공의 위치가 너무 오른쪽에 있는 경우에도 슬라이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스를 예방하는 기본자세


슬라이스를 예방하려면 먼저 스윙 기본 자세를 확인해야 합니다. 어드레스에서 볼에 가까이 서서 체중을 중심에서 살짝 앞으로 실어줍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벽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뒤로 밀어 척추를 곧게 펴세요.
이렇게 어드레스를 서면 클럽을 잡은 손은 자연스럽게 아래로 떨어지게 되고, 그대로 백스윙을 올리면 왼쪽 어깨가 자연스럽게 낮아지고 다운스윙시 클럽 페이스를 유지하기 쉬워집니다. 이때, 그립은 클럽을 놓치지 않을 정도만 가볍게 잡아주세요.
백스윙 교정 방법

슬라이스가 잦은 아마추어 골퍼들을 보면 백스윙만 봐도 알 수 있다고 하죠. 임팩트시 스퀘어를 잘 유지하기 위해 백스윙 자세부터 올바르게 잡아주셔야 합니다.
백스윙을 급하게 팔로만 올리면 가파른 백스윙 자세가 나올 수 있어 바디턴과 어깨 회전도 충분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백스윙 탑에 도달하면 페이스는 하늘을 바라보는 각도가 되고 백스윙에서 다운스윙으로 이어질 때 그대로 가져오면서 스퀘어를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슬라이스를 유발하는 가장 큰 요인

다운스윙 시 몸이 먼저 치는 것을 방지하려면 볼 뒤에 시선을 두고, 왼쪽 팔꿈치가 배꼽 가까이에 닿는다고 생각하면서 스윙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다운스윙 모션이 몸에 가깝게 만들어져 자연스러운 인아웃 스윙 궤적이 만들어집니다.
이미지 트레이닝으로 일관된 페이스 유지하는 법

이미지 트레이닝은 슬라이스를 교정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어드레스에서 볼을 바라보는 페이스 방향으로 그대로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면서 백스윙을 올려보세요. 원래의 백스윙 속도보다 1/3분 정도 느리게 반복해 일관된 페이스를 유지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슬라이스를 없애고 비거리를 늘리는 핵심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어드레스를 다시 확인하고 백스윙부터 다운스윙까지 이미지 트레이닝으로 천천히 스윙해보세요. 반복적으로 연습하면 다음 라운드에서도 자신감 있는 샷을 날릴 수 있을 것입니다.